오래전부터 가고 싶었던 곳이 있었는데 시간도 잘 나지 않고 거리도 만만치 않아서 생각만 하고 가보지 못한 곳이 있었는데 우연히 지나는 길에 들르게 되었고 원하던 메뉴의 음식을 먹지는 못했지만 다른 메뉴를 맛있게 먹었기 때문에 겸사겸사 소개해 드립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곳은 이천 마장면에 위치한 서경한우프라자 본점입니다. 이천에서 투뿔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드실 수 있어 유명하기도 합니다.
서경한우프라자 본점
서경이라는 이름이 조금 생소해서 알아봤습니다. 서경은 간략하게 서울 경기 한우 협동조합을 줄여서 서경이라고 불립니다.
서경한우는 50개월령 미만의 미경산우(새끼를 낳아보지 않은 암소) 유통을 특장의 브랜드로 2015년 4월 서경한우 플라자 이천점(이천시 안흥동)을 오픈한데 이어 같은 해 6월 용인점(용인시 양지면)을 오픈한 바 있으며 2020년 5월 서경한우 협동조합이 위치한 이천시 마장면 덕평리에 본점 한우프라자를 오픈했습니다.
서경한우프라자 본점은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에 위치해 있으며 덕평 IC에서 나와 좌회전해서 굴다리 밑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성진 아파트를 진입하기 전 좌회전 해서 한우농장을 지나서 서경한우협동조합 건물을 찾으면 됩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 주소: 경기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 39번 길 41 1층
▶ 영업: 월요일 ~ 일요일 11:00 ~ 21:30
▶ 제공: 단체 이용가능, 예약, 유아의자, 대기존, 포장, 장애인 주차구역
주차는 식당 앞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하실 수 있어 좋습니다.
서경한우프라자 본점 실내
서경한우프라자 본점의 실내는 4인석, 6인석, 룸 형식의 테이블 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룸은 아무래도 접대하거나 상견례 같은 중요한 자리에 적합할 것 같습니다.
제가 앉은자리의 주변은 대부분 6인석이었는데 4인석이 있는지는 다 둘러보지 못해서 알 수 없지만 있겠죠.
한편으로는 숙성 냉장고를 비취해 프리미엄존을 만들어 구이류를 저장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간단히 점심 식사를 위해 들렸기 때문에 아쉽게도 고기들을 눈으로 흩어만 보고 왔습니다.
고깃집에서 빠질 수 없는 셀프바. 서경한우프라자 본점에도 역시나 있었습니다. 물론 특별한 것이 있는 건 아니었고 기본 찬과 소스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서경한우프라자 본점 메뉴
다음은 서경한우프라자 본점의 메뉴입니다.
한우 식당이라고 해서 구이용 메뉴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점심 식사로 딱 맞는 점심솥밥정식, 정식 막국수 세트, 한우 갈비탕, 들기름 육회 막국수 등이 있으며 곰탕, 된장 등의 찌개류도 있습니다.
우리는 잠시 지나는 길에 들렀기 때문에 고기류는 패스하고 점심 식사용으로 메뉴를 선택하기로 했고 그래서 저는 점심솥밥정식을 먹고 싶었으나 여기를 몇 번 와본 지인에 의하면 점심 정식의 한우 등심의 양이 너무 적다며 한우 육회 비빔밥과 한우 불고기 전골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 일행은 한우 육회 비빔밥 6인분과 한우 불고기 전골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서경한우프라자 본점 육회 비빔밥
주문을 하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밑반찬을 가져다주셨는데 깍두기, 김치, 콩나물 국 이게 다였습니다.
그릇에 호박, 당근, 콩나물, 육회등을 담아 오고 공기밥은 따로 옵니다.
서경한우프라자 육회 비빔밥은 밑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비빈 후 그냥 드셔도 되고 저처럼 간이 센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약간 간장을 둘러 비벼 드셔도 맛있습니다.
다 비벼서 몇 숟가락 뜨고 나니 전골이 나왔습니다.
한우 불고기 전골에는 각종 야채, 버섯, 불고기가 담겨 있고 불고기 전골의 국물 맛은 다들 아시죠.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육회 비빔밥과 전골의 조합도 나쁘지 않습니다.
전부터 한우 구이를 먹으러 오고 싶었지만 그렇지 못했는데 이렇게 와서 구이를 먹진 못했지만 육회와 전골도 정말 맛있게 싹 비웠습니다.
다음에는 정말 한우 구이를 먹으러 식구들과 재 방문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