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Info

전국의 산해진미 최대 30%할인 서울광장 추석장터 열린다

미션 해결사 2024. 9. 2. 07:00
반응형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농수특산물이 서울광장으로 다 모입니다. 서울시는 9월 2일부터 9월 4일까지 사흘간 서울광장에서 '2024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를 개최합니다.

 

 오늘은 2024년 민족 대명절을 맞이하여 추석 음식, 제사 음식을 최대 3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울광장 추석장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행사 안내

 

행사
서울장터

 

서울시는 9월 2일부터 9월 4일 사흘간 서울광장에서 '2024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를 개최합니다. 한우, 곶감, 자연산 전복 등 민족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대한미국을 대표하는 농수특산물을 서울광장에 다 모아 놓고 판매를 합니다.

 

올해는 11개 광역 및 104개 시‧군 농가가 참여하는 전국 최대 규모 직거래장터로 열릴 예정으로 우수 농수특산물을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서울과 지역 간 교류 및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최근 고물가에 무거워진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고 일상 속 피로를 날려줄 문화공연‧체험‧경품 등 이벤트도 다양하게 열리니 시간날때 한 번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 일시 2024. 9. 2(월) ~ 9.4(수)

 

《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

 

《 장소서울광장 일대

 

《 주요 프로그램 》 전통음식 체험, 농산물 경매체험, 민속놀이 마당, 경품 이벤트, 현장 택배 서비스

 

행사장 안내

 

행사장 안내

 

서울광장 일대에 각 지역별 농가 판매 부스가 배정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농가 판매 부스이며 축산물 판매 특장차는 3개 지역만 참여합니다.

 

농가 판매 부스의 지역은 전북, 충남, 강원, 경기, 전남, 인천, 제주, 울산, 경북, 경남, 충북 순 입니다.

 

농가 판매 부스에서 구매한 음식을 취식할 수 있는 취식존도 마련해 놓고 있고 서울광장 정 가운데에는 쉽게 농가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대도 마련해 놨으며 많은 인파로 인해 비상 상황 시 바로 대처할 수 있는 구급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장 택배 서비스

 

서울시 굿즈
서울시 굿즈

 

농가 판매 부스에서는 춘천(강원)·홍성(충남)·임실(전북) 등에서 온 지역 한우, 가평 잣, 나주 배, 상주 곶감, 제주 감귤, 울산 자연산 생물 전복․돌미역 등 104개 기초자치단체가 지역 대표 우수 농수특산물로 추천한 1천여 개 품목을 시중 가격 대비 10~30% 할인 판매합니다.

 

또 농협에서는 쌀, 한우, 전통주, 과일 등으로 구성된 민생선물세트를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판매하니 눈여겨 보세요.

 

특히 올해는 장터 방문객이 원하는 지역의 농수특산물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판매부스를 시·도별로 구성하고 품목이나 생산농가를 검색할 수 있는 ‘농가 판매상품 셀프검색대’를 마련했으며, 구입한 상품을 편하게 배송 받을 수 있는 택배 서비스(유료)도 운영합니다.

 

서울시는 홍보부스를 마련해 각 지역의 농수특산물 할인 정보를 알리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지역 홍보·지원에 나설 계획이며, 자체 생산하는 농수특산물이 없는 ‘서울’은 도시브랜드(SEOUL MY SOUL) 1주년을 맞아 에코백, 머그컵, 해치 인형, 키링 등 인기 굿즈 탑(TOP) 10을 10% 할인 판매합니다.

 

체험 및 이벤트

 

체험

 

행사기간 중 서울광장 무대에서는 매일 지자체가 준비한 문화, 관광, 농산물 등 홍보 영상 상영과 함께 강원도, 경기도, 경상남·북도, 전라남도 등 참여 시·도에서 준비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 및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이뤄질 예정입니다.

 

《 체험 이벤트 

 

체험 행사

 

9월 3일 ~ 9월 4일 이틀간 광장 무대에서는 장터 외에도 경매 체험, 농산물 지정된 무게 담기, 높이 쌓기 등 농산물을 활용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돼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북돋워 줄 예정입니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농산물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하며, 점심시간에는 리포터가 장터의 생생한 모습을 소개해줍니다.

 

오후 2시~3시에는 가락시장 경매사가 ‘농산물 경매’를 진행, 저렴한 가격에 낙찰 받을 수 있는 즐거운 경매 체험도 진행됩니다. 경매농산물은 가락시장의 청과도매시장법인이 무료로 제공한 일일 200만원 상당의 과일 35박스로 낙찰수입금을 행사기관에 기부하거나 이벤트 경품(서울장터 참여농가의 농산물 구입 등)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 경품 이벤트 

 

경품 이벤트

 

또한 이러한 추석 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 송편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윷놀이, 대왕딱지,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마당이 진행되고 한복을 입고 서울 마스코트인 해치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되니 온 가족이 함께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