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rand Mission 입니다.
불금이면 한잔 생각나죠? 약속을 잡고 밖에서 먹을까 집에서 와이프와 단둘이 마실까? 고민을 많이 하곤 합니다.
이런 고민을 할 때면 와이프는 뭐 하러 밖에서 비싼 돈 내고 사먹냐고 핀잔을 줍니다. 안주가 한정적이지 않냐? 매운 불족발 먹고 싶은데 해줄 수 있냐? 따지니 해준다고 합니다. 바로는 안되고 내일 해준다고...
오늘은 와이프가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과 매운 족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새농
새농은 친환경 신선식품을 안전하고 빠르게 공급하는 가락몰 안의 유기농 소비 확대를 실천하는 매장입니다. 위치상 새농 송파가락점을 와이프가 자주 이용하는 것 같은데 식생활에 꼭 필요한 식품만을 엄선해 700여 유기농, 국산 가공품을 매장에서 신선하게 판매중이며 시중 가격보다 20~30% 저렴하다고 합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어 서울과 경기지역 새벽 배송, 기타 지역 택배 배송이 가능하고 새벽 배송의 경우 오전 7시까지 신선식품 냉장 전문 배송업체를 통해 집 앞까지 배송합니다.
저는 대부분 쿠팡 로켓프레시, 쿠팡 와우를 애용하고 있어 새농 쇼핑몰은 이용하고 있지 않지만 와이프는 친환경 신선식품이라는 슬로건 때문인지 자주 이용합니다.
큰뼈없는 왕족발
와이프가 술안주로 불족발을 해주기 위해 새농 몰에서 구매한 큰뼈없는 왕족발입니다.
왕족발은 870g이며 약 2~3인분 분량이며 가격은 22,800원입니다.
또한 친환경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곳이라 그런지 무항생제 돼지 장족으로 합성 첨가물 없이 만든 족발이라고 합니다.
이름 그대로 큰 뼈를 제거했지만 작은 뼈가 남아있기 때문에 평소 뼈를 싫어하는 저처럼 먹기 전에 미리 썰면서 작은 뼈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불족발 레시피
무더운 여름 더위에 지처 입맛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이럴 때 매운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음식이 먼저 떠오르는데 그중 하나가 매운 불족발입니다. 오늘은 큰 뼈와 살을 발라 양념에 버무려 볶아먹기 좋은 매콤한 불족발을 와이프가 만들었다고 하니 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레시피 계랑기준
- 1T : 밥 숟가락 1스푼
- 1ts : 티스푼 1스푼
- 1컵 : 종이컵 1잔
■ 재료
[ 주재료 ]
왕 족발 1팩, 양파 1/4개, 대파 1/2개, 청양고추 2개
[ 양념재료 ]
통깨 조금, 참기름 1T, 다진마늘 1T, 고추장 2T, 고춧가루 2T, 조청 2T, 설탕 1T, 청주 2T, 매실청 2T, 간장 1T, 후추
1. 재료 볶아주기
먼저 기름을 두른 팬에 채 썬 대파 1/2개를 넣고 파 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파 기름이 어느 정도 만들어졌으면 썰어 놓은 양파 1/4개를 넣고 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볶아 줍니다.
저는 생 마늘, 구운 마늘을 너무 좋아하기에 마늘도 넣어서 볶아 줍니다.
마늘, 양파까지 노릇하게 볶아졌다면 고추와 썰어 놓은 족발을 넣고 족발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2. 양념 만들기
이제 매콤하게 즐길 수 있도록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설탕 1T, 고춧가루 2T, 다진마늘 1T, 고추장 2T, 조청 2T, 매실청 2T, 간장 1T, 후추가루 한꼬집을 넣어 같이 볶아 줍니다.
저와 같은 요리 초보분들은 미리 계량한 양념재료를 그릇에 담아 놓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양념이 타지 않도록 잘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타지 않게 잘 볶아줬다면 불에서 내리기 전에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주면 매콤하게 맛있는 매운 불족발이 완성됩니다.
취향에 따라 청양 고추를 채를 썰어 위에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솔직히 새농에서 구매한 큰뼈없는 왕족발은 살짝 전자렌지에 데워 먹어도 맛있고 찜기에 쪄 드셔도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물론 잡내 또한 없어서 좋습니다.
더 간단하게 드시려면 그냥 에어프라이어에 통으로 넣고 조리하면 겉바속촉의 맛있는 초간단 요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