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lace

대구 현풍닭칼국수 구지점!! 맛있어 또 생각나는 그 맛 방문 찐 후기

미션 해결사 2024. 9. 6. 07:00
반응형

저는 한 1년에 한 번 정도 볼일이 있어 대구에 방문합니다. 항상은 아니지만 방문을 할 때마다 꼭 들리려는 곳이 한 곳 있습니다. 물론 계획하고 내려갔지만 쉽게 들리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번에도 실로 오랜만에 볼일이 있어 잠시 들린 대구 달성군 현풍읍. 이번에는 계획대로 방문하게 되었고 오늘은 현풍 하면 유명한 현풍닭칼국수 구지점 소개이며 그 후기를 들려드립니다.

 

현풍닭칼국수 구지점 위치

 

현풍닭칼국수 구지점
현풍닭칼국수 구지점 외부

 

이전 방문에는 여의치 않아 방문하지 못했던지라 이번에는 꼭 방문하겠다는 마음으로 다녀온 내 돈 내산 후기며 본점의 긴 대기 시간으로 근처 굳이점으로 방문했습니다.

 

대구에 방문할 때마다 현풍닭칼국수 본점으로 방문을 했으나 긴 대기 시간과 일정이 맞지 않아 멀지 않은 굳이점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현풍닭칼국수 구지점은 본점에서 약 10분 거리에 있으니 본점에 대기가 있다면 굳이점으로 이동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주소 : 대구 달성군 구지면 과학마을로 4길 7-4

▶ 전화번호 : 053) 617-1313

▶ 영업시간 : 11:00 ~ 20:00 (15:00~16:3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 주차 : 주차 가능(5~6대 주차 가능)

 

현풍닭칼국수 구지점 내부

 

구지점
현풍닭칼국수 구지점 내부

 

현풍닭칼국수 구지점 내부는 새로 오픈한 가게처럼 내부가 깨끗해서 놀랐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손님이 봤을 경우 새로 오픈을 했거나 리모델링한 것처럼 너무 깨끗합니다.

 

더구나 외부에서 볼 때 내부가 좁겠거니 생각했으나 막상 들어가니 생각보다 넓고 깨끗해 조금 놀랬습니다. 테이블은 4인석이 대부분이며 단체로 방문했을 경우 사장님께 얘기하고 테이블을 붙이면 8명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체로 오시는 분들을 보면 테이블을 붙여서 앉지는 않고 4명씩 나눠서 앉아 식사를 합니다.

 

현풍닭칼국수 구지점 셀프바

 

셀프바
현풍닭칼국수 구지점 셀프바

 

실내 들어와서 테이블을 잡고 주문을 하고 곧장 셀프바에 갔습니다. 위 사진은 현풍닭칼수 굳이점의 셀프바입니다. 솔직히 셀프바라고 해서 특별한 뭐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김치와 단무지 두 가지입니다. 하지만 김치는 일반 김치, 매운 김치, 단무지 3가지가 있으며 현풍닭칼국수에서 빠질 수 없고 항상 밑반찬으로 나오는 매운 김치가 있습니다. 그냥 먹었을 때는 맵기가 일반 김치보다 세지만 닭칼수와 같이 먹으면 너무너무 잘 어울리며 맛있습니다.

 

현풍닭칼국수 메뉴

 

메뉴
현풍닭칼국수 메뉴

 

다들 아시겠지만 현풍닭칼국수의 메인메뉴는 닭칼국수입니다. 현풍닭칼수의 메뉴는 얼큰 칼국수, 삼계칼국수, 닭곰탕 4가지가 있습니다.

 

닭칼수에 더해 계절메뉴가 있으며 계절메뉴에는 김치말이 냉국수, 육전김치말이 냉국수, 멸치칼국수가 있습니다. 또한 수육과 만두도 있습니다.

 

항상 얘기하는 요점이지만 음식점에 가서 무엇을 주문할지 고민이 된다면 저처럼 그 음식점의 시그니처를 주문하면 됩니다. 음식점 이름이 현풍닭칼국수니까 메인 시그니처 음식은 닭칼국수입니다.

 

우리 일행은 저 포함해서 4명이며 똑같이 현풍닭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현풍닭칼국수 밑반찬

 

반찬
현풍닭칼국수 밑 반찬

 

주문을 하고 나면 밑반찬을 가져다주시는데 1회만 세팅해 주시고 부족한 부분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됩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밑반찬이 조금 빈약해 보이지만 요 매운 김치가 압권이다. 물론 일반 김치도 맛있습니다.

 

우리 일행은 주문을 하기 전 가져다 놓은 단무지와 김치를 그냥 다 먹어서, 반찬을 받자마자 셀프바에서 단무지와 매운 김치를 추가로 더 가져왔습니다.

 

밑반찬으로 세팅한 단무지와 김치는 조금? 부족한 감이 많으니 꼭 첫 세팅한 양을 확인세요. 그리고 셀프바에 자세히 어느 게 매운 김치인지 적어놨으니 헷갈리지 않게 가져다 드세요.

 

현풍닭칼국수

 

칼국수
현풍닭칼국수

 

이것이 바로 메인 현풍닭칼수입니다. 음식이 나오자마자 저는 먼저 국물 한 숟가락을 떠먹었는데 국물이 진하면서 고소했습니다.

 

또한 면도 쫄깃하고 거기에 매운 김치를 올려 먹으니 칼칼하면서 고소한 맛!!! 다녀온 지 오래됐지만 잊을 수 없는 맛입니다.

 

이 글을 쓰면서도 다시 생각나는 그 맛. 대구에 간다면 꼭 한번 현풍닭칼국수 본점 또는 구지점을 방문해서 드셔보는 걸 추천합니다.